MY MENU

병원소식

제목

<심장초음파가 필요한 경우--안산고잔동건강한미래의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12
첨부파일0
추천수
2
조회수
1673
내용

<심장초음파가 필요한 경우--고잔동건강한미래의원>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에서는 상복부초음파, 하복부초음파, 심장초음파, 유방초음파, 경동맥초음파, 갑상선초음파, 전립선초음파, 근골격계 초음파,혈관초음파, 맹장초음파를 실시합니다.



심장은 우심방, 우심실, 좌심방, 좌심실 4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방은 적절하게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온몸으로 혈액을 보내고 받아들입니다.



온 몸으로부터 유입되는 정맥 피는 우심방과 우심실을 거쳐 폐로 가게 되고 폐에서 산소 교환을 통해
산소가 풍부해진 동맥 피는 폐정맥을 통해 좌심방과 좌심실을 거쳐서 대동맥 및 전신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는 심장에 초음파를 보내 반사되어 돌아오는 초음파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심장의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합니다.



심장의 내부 구조, 심장의 기능 및 움직임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고, 통증이나 위험성이 없어 반복해서 할 수 있는 편리한 검사장비입니다.

심장초음파는 가슴 부위에 탐촉자를 대고 심장을 검사하는 경흉부심초음파 검사가 가장 많이 시행되는데 아프거나 위험하지 않습니다. 또한 X-ray 촬영이나 방사성동위원소 검사처럼 방사선에 노출될 염려가 없으므로 임신부나 어린이도 안심하고 검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심장 질환에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심장 질환에서 높은 정확도를 나타냅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는 금식없이 가능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로 알 수 있는 질환

심장초음파는 판막질환, 선천성 심질환,허혈성 심질환, 심근질환, 심낭질환, 심장종양, 심내막염 등 모든 심장질환의 진단이 가능하며 치료를 결정하고 치료 경과를 관찰하는데 유용한 검사법입니다.



심장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

● 심혈관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가슴 통증, 두근거림, 호흡곤란, 흉통, 어지럼증, 만성피로 등

●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는 만성질환 또는 내과질환이  있는 경우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은 분은 심장의 합병증을 위해 검사가 필요

● 내과 검사에서 이상 소견을 보이는 경우
흉부 X-ray, 심전도 등에서 심비대 등의 이상 소견이 보일 때

●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 있을 때

● 이외에도 특별한 이유 없이 가슴이 답답하거나 아플 때, 가슴이 두근거리는 등
심장에 이상신호가 느껴진다면 심장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저희 병원은 외과의사로써 드물게 학회가 인증한 심초음파 인증의 자격증을 지닌 전문의가 검사를 시행하는 병원입니다
또한,심장초음파 검사비도 비급여검사항목이지만 타병원과 비교 경제적입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비용은 10만원입니다.
 

2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