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진료상담

제목

검은변을 봤습니다...

작성자
검은변
작성일
2018.04.17
첨부파일0
조회수
19563
내용

검은변을 봤습니다 어제 까지는 괜찮았구요 엊그제 점심에 짜장밥 그리고 저녁에는 쌀밥 어제 점심 저녁으로 수육을 조금 먹고 상추를 많이 먹었습니다 혹시 하루아침에 출혈이 일어나서 검사 하라는건 말씁하시지 말아주시고 이년전에도 가끔 그래서 대장내시경 혈액 검사 해서 아무 이상 없이 나왔구요 어쨋든 핵심은 육류와 상추 로 인해 검은변 보다는 조금 완전 어두운 갈색 과 검은색 사이의 변을 볼수 있는지 입니다 ㅠㅠㅠ 아 아무런 통증 도 없구요 배가 아프거나 머리가 아프거나 근육통 그릭고 복통 식은땀 없구요 혈변 없구요

  • ㅇㅇ

    짜장밥먹으면 검은변봅니다

    2 년전
  • 관리자

    검은변을 계속 볼때는 위 대장 내시경을 해 보시기바랍니다.

    5 년전
  • 관리자

    변색깔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따라 변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은 음식에 의한 것인지 염증성 장질환 같은 질환에 의한 것인지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갈색변은 보통 간과 쓸개에서 분비되는 담즙이 박테리아를 통해 대사를 거치고 그 부산물인 대변이 색이 갈색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전 검은 색(짜장면색) 커피가루 같은 질감이라면 출혈, 즉 상부위장, 위나 식도 의 출혈이 담즙과 섞여 나올 때 그럴 수 있는데 과도한 육류섭취나 과도한 철분 섭취에서도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갈색변이라면 최근 검사에서 이상도 없으셨으니 내가 소화가 좀 안되는구나 라고 편안히 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안산 고잔 신도시 위치 고잔우체국 건너편

    치질수술전문,내시경,건강검진전문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